여행기/아메리카

카르타헤나 공항 Avianca Sala VIP 라운지 이용 후기 [남미 콜롬비아 여행 카르타헤나 공항]

트레브 2015. 11. 23.

카르타헤나 공항 Avianca Sala VIP 라운지 이용 후기 [남미 콜롬비아 여행 카르타헤나 공항]

카르타헤나 올드시티에서 카르타헤나 공항으로 가장 간편하고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르타헤나 공항까지 택시요금은 10,000 페소 정도인데,  카르타헤나의 택시에는 미터기가 없기 때문에 탑승 전에 택시요금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르타헤나에는 택시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택시는 소형으로 현대자동차의 클릭이 많이 보입니다.  작은 택시이기에 뒤 트렁크가 없어서 뒤 좌석에 큰 짐을 넣어야 하는 불편은 있지만 장거리가 아니니  괜찮습니다. 

 

멋진 풍경과 푸짐한 아침이 맘에 들었던 호텔 스틸 카르타헤나 (Hotel Stil Cartagena) 에서 체크 아웃을 하고  직원이 불러 준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카르타헤나 다음 목적지는 다시 보고타입니다.  원래는 카르타헤나에서 바로 쿠바의 하바나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싶었으나,  비행기 가격 때문에 다시 보고타로 다시 코파에어라인을 타고 파나마를 거쳐 쿠바로 가야 했죠.  카르타헤나에서 보고타로 가는 항공권은 익스페디아(expedia) 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카르타헤나 공항의 대기구역은 큰 작습니다.  직사각형의 대기구역에는 게이트 몇 곳과 작은 상점들이 몇 곳 있을 뿐입니다.

대기구역에 들어 왔다면 신속하게 라운지로 이동해야죠. 프라이오리티 패스(Priority Pass)  만 있으면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라운지 이용을 못하는 공항이 있기도 하지만 카르타헤나의 Avianca Sala VIP 라운지는 당연 이용가능 합니다.  카르타헤나 공항의 라운지는 공항의 대기 구역 왼편 2층에 있습니다.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카르타헤나 공항 라운지는 많이 붐비지 않습니다.  곳곳에 전원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어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휴대폰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사용 가능합니다.

햄, 치즈, 아레파, 엠빠나다 등의 간단한 먹을 것이 준비되어 있지만 입맛에 가장 맞았던 것은 닭 튀김입니다.

여기도 생맥주 탭은 준비되어 있지만  오후 4시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쉽네요. 

맥주는 못 마셔도 음료수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르타헤나 공항터미날은 단층이기 때문에 탑승시나 내릴 때는 항시 활주로를 걸어서 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르타헤나의 더운 열기를 느끼며 카르타헤나를 떠납니다. 

카르타헤나 공항 아비앙카 살라 VIP 라운지 (Cartagena Rafael Nunez Avianca Sala VIP)

 

운영시간 0430 ~ 2300

위치 :  대기 구역의 왼쪽 2층에 위치함

시설 : 인터넷,  신문/잡지,  음료,  무선 인터넷,  맥주(1600 이후 이용가능) ,  에어컨 ,  TV ,  회의실, 비행기 스케줄 모니터

관련 링크

콜롬비아 국내선 항공권 예매 :  익스페디아(expedia)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 가능 :  프라이오리티 패스(Priority Pass)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