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메리카

신대륙 최대의 요새 카스티요 데 산 펠리페 Castillo de San Felipe [남미 배낭여행,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명소]

트레브 2015. 11. 21.

신대륙 최대의 요새 카스티요 데 산 펠리페 Castillo de San Felipe [남미 배낭여행,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명소]

난공불락의 요새  Castillo de San Felipe

카르타헤나를  내려다 보는 해발 40 미터  Cerro de San Lazaro 의 정상에 건설된 Castillo de San Felipe 의 위용을 직접 목도했던 해적들은 카르타헤나 공격 계획을 다시 한번 검토했을 것입니다.   요새로서 처음사용 되던 1630년의 Castillo de San Felipe 의 규모는 아주 작았지만  2번의 증축을 걸쳐서 1762년에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되어 언덕 전체를  꽉 채운 강력한 요새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카르타헤나를 공격하던 해적들의 수 많은 공격에도 한번도 점령된 적이 없는 카스티요 데 산 펠리페 Castillo de San Felipe 난공불락의 요새였습니다.

요새의 전략적 요충지는 수 많은 터널로 연결이 있어,  식량과 군수물자의 조달이 유리하고,  전세가 불리할 경우에는 퇴각도 용이했습니다.  또한  아군끼리의 안전한 통신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적 출현시에는 그 발자국 소리를 쉽게 인지할 수 있어, 조기 경보의 용도로도 이용이 되었습니다.

관광객이 직접 구경할 수 있는 대부분의 터널은 조명 시설이 되어 있지만, 짧은 터널 구간에는 조명이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소형랜턴을 휴대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stillo de San Felipe 는 카르타헤네 올드시티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 800 m 정도로 도보로 어렵지 않고 갈 수 있는 거리지만   Avenida Santander 에서 버스를 타고 갈수도 있고 택시를 타면 5,000 페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새 앞을 지키고 있는 청동상은   Edward Vernond 의 침략으로부터 카르타헤나를 지켜낸 한눈, 한팔, 한 다리의 영웅 Blas de Lezo 입니다. 

요새 아래 도로가에는 매표소가 있습니다.  성인 17,000 페소,  어린이는 8,000 페소입니다. 

오디오 가이드가 필요할 경우에는 10,000 페소에 빌릴 수 있습니다.  한국어는 없고 스페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와 가능합니다. 

Castillo de San Felipe 를 멀리서 봤을 때는 그 규모를 짐작하기 어렸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그 위용을 느끼게 뒵니다. 

당시 바다속에 있었던 산호초의 유해와 조개껍질들은 성벽의 일부가 되어 이젠 역사가 되었습니다.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요새는 누구라도 쉽게 공략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성벽의 아래에는 수 많은 터널들이 있고 곳곳에 터널의 출입구가 있습니다. 

 

카리브해를 건너온 해적들의 접근은 이 망루에서 금새 알아차리게 됩니다. 

 

 

 

1개의 성벽으로 이루어진 이루어진 오새가 익숙했었는데 이 요새는 여러 단계로 만들어진 그 수비를 더 견고하게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아무도 지키지 않는 요새의 정상을 오르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경사로를 따라 올라 올 수도 있지만

정상 역시 터널로 연결되어 안전한 통행을 할 수 있습니다.

 

 

Castillo de San Felipe 관광의 백미는 정상에서 바로 본 카르타헤나의 파나라마입니다.  카르타헤나의 전경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을 때는 석양 무렵입니다. 

 

시간이 맞지 않아서  Castillo de San Felipe 에서는 석양이 비치는 카르타헤나의 모습을 담지 못했지만, 호텔의 전망이 좋아서  석양 빛으로 신비한 분위기를 내는 카르타헤나의 모습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석양 무렵에  Castillo de San Felipe 를 방문해 보세요.

Castillo de San Felipe

주소 :  Carerra 17,Cartagena,콜롬비아

운영시간 : 매일 0800 ~ 1800

입장료 : 성인 17,000 페소, 어린이 8,000 페소, 오디오가이드  10,000 페소 (스페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가능)

올드시티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