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포토샵

포토샵으로 원하지 않는 피사체 간단히 제거하기 [포토샵 CS6 보정 팁]

트레브 2013. 3. 20.

포토샵으로  원하지 않는 피사체 간단히 제거하기 [포토샵 CS6 보정 팁]

사진을 찍다 보면 원하지 않는 피사체가 프레임 안에 담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원치 않는 피사체가  프레임의 바깥 쪽에 있다면  사진을 조금 잘라내서 해결할 수도 있지만,  프레임의 안쪽에 있을 경우에 피사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죠 .

하지만 포토샵의 “Content-Aware” 기능을 이용하면  원치 않는  피사체를 아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수정이 필요한 사진을  포토샵에서 엽니다.  해변에서 뛰고 있는 아저씨를 간단하게 제거해 보겠습니다.

피사체 선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진을  필요한 만큼 확대하고  왼쪽 도구 선택 창에서 “Quick Selection Tool”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피사체를 선택합니다.  그림자도 피사체의 일부이니 당연히 같이 선택합니다.

피사체가 선택이 된 후엔  Select > Modify > Expand 를 선택합니다. 

마우스로 선택한 부분이 완벽하게 피사체를 포함하지 못할 수 있으니 선택한 부분을 입력한 픽셀만큼 늘려주는 것입니다. “6” 을 입력하고 “ok” 를 클릭합니다.

선택된 부분이 6픽셀만큼 더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dit > Fill 을 선택합니다.

이제 마법을 확인할 시간입니다.  “Content-Aware” 를 선택하고  “OK” 를 클릭합니다. 

마법처럼 해변의  피사체는 사라졌지만, 피사체에 가려졌던 배경은 자연스럽게 재현되었습니다.

“Ctrl + D” 를 누르면 선택한 부분이 해제가 됩니다.  이제 저장을 하면 끝입니다.   “Content-Aware” 기능을 이용해서   필요 없는 피사체 제거하기 참  간단하죠?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