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크루즈 여행

크루즈 여행을 하기 전에 미리 알면 좋은 정보들 [크루즈 여행 팁]

트레브 2018. 10. 21.


1.크루즈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크루즈선 그 자체입니다. 



일반적으로 휴가지를 선택할때 고려할 사항으로는 여행 경비, 날씨, 거리, 즐길거리, 음식과 같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할 경우에는   크루즈 선사크루즈 유람선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여행시에는 항구에 들려 액티비티를 하는 것을 제외하곤 모든 시간을 배 위에서 보내게 되며, 운항 중에는 배를 떠날 수도 없습니다.  크루즈선은 아주 다양하고 같은 크루즈 선사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크루즈 선이 있습니다.  크루즈선을 비교할 때는 언제 진수되고, 언제 개조되었는지, 그리고 선내에서 어떤 액티비티와 쇼를 제공하는 지, 레스토랑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크루즈 선사에 따라서 주 타켓으로 하는 여행객이 다르기 때문에 가족 여행객을 위한 크루즈선이라면 커플 여행객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크루즈선 탑승을 위한 체크인은  간편합니다.


비행기 탑승  시마다 해야했던 시간 많이 걸리는 체크인과  까다로운 보안검사에 비해 크루즈 여행은 간편한 편입니다.  터미널에 도착 후 여행가방 등 수하물은 Port Service에서 성명, 크루즈 선박 이름, 선실 번호, 출항 날짜가 적힌 짐 표를 붙여 맡기시면 자동으로 해당 선실로 배달됩니다. 호텔 체크인과 마찬가지로 여권, 승선서류 그리고 신용카드를 준비하여 체크인 데스크에 제출한 다음, 승선카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크루즈 터미널의 탑승 게이트를 통해 크루즈에 승선하게 되며, 간단한 출국심사와 보안검색을 거치게 됩니다.


3.크루즈 여행에서 날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크루즈선에 따라 시설은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리브해와 멕시코를 항해하는 크루즈선의 경우엔 수영장, 갑판, 파티오, 바가 있는 외부 공간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밖으로 나가지 못한다면 크루즈선의 많은 것들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게 됩니다.   크루즈선은 스테빌라이저가 있어서 멀미를 많이 줄여 주지만, 폭풍우를 만난다면 민감한 사람은 멀미로 인해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여행 전  운항구역의 계절에 따른 날씨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4.크루즈선은 위생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선은 많은 승객들이 밀폐된 환경에서 지내기 때문에 위생에 취약할 수 있으며 전염성 바이러스가 유행하기도 쉬운 환경으로 손 접촉, 크루즈 선의 핸들을 통한 간접 접촉에 의해 신속하게 확산될 수 있습니다. 많은 크루즈 선사에서 승선시나 식당 입장 시 향균 스프레이를 뿌려 주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청소, 소독도 합니다.  하지만 승객 본인도 취약한 위생을 인지하고  자주 손을 씻고 자주 항균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복도에는 항균 스프레이/젤이 잘 비치되어 있습니다. 


5.모든 것은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루즈 선을 항해 몇주전에 예약한다면,  크루즈선의 인기있는 쇼와 레스토랑, 항구의  액티비티 대부분이 이미 예약이 가득 차 있는 것을 확이할 수 있습니다.  수천명이 여행객은 하나의 배로 한곳으로 향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고, 가성비 좋은 것들은 일찍 매진되기 쉽습니다.  인기있는 레스토랑에서 전망 좋은 곳에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6.숨어 있는 비용이 있는 것을 대비해야 합니다. 


크루즈선 여행을 예약하게 되면  여러 항구를 운항하는 운송비 + 캐빈에 지내는 숙박비 +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비 + 크루즈선의 시설과 쇼를 즐길수 있는 오락비가 포함됩니다.  하지만 크루즈선의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없습니다.  전문 레스토랑에선는 1인당, 요리당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모든 레스토랑에서 탄산음료와 주류도 많은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일부 쇼의 경우에도 추가 요금이, 스파, 비치클럽, 액티비티를 진해하는 강사에게 팁을 지불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물품 구매에는 자동으로 팁이 부과 됩니다.  크루즈 여행이 끝날때는  하우스킵핑 직원을 위한 팁도 자동부과됩니다.  추가 요금을 예상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산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7.크루즈 여행은 재미 있습니다. 


출발에서 도착까지 모든 것을 직접 계획해야 하는 배낭여행이나, 바쁘게 이동해야 하는 패키지 여행에 비하면 크루즈 여행은 스트레스가 없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입니다. 잠에서 깨어나면 매일 새로운 풍경으로 바뀌어 있고, 창문 밖에 아름다운 바다가 있고,  멀지 않은 곳에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수영장,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여러곳의 무료 레스토랑이 있는 크루즈 여행은 편하고 재미있는 여행입니다. 


추천 허니문 크루즈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