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시안 회민거리(무슬림 쿼터) [시안 관광명소]

트레브 2018. 10. 9.

 
시안의 명소 회민 거리는 종루에서 서쪽 고루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회민 거리는 2만여명의 회족들이 거주하는  구역으로 명,청 시대의 건축물과 다양한 크기의 10개의 모스크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회민 거리는 다양한 시안과 산시지방의 간식을 즐길 수 있어서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빵 속에 고기, 고추소스등을 요리인 러우지아모(肉夹馍)  , 꼬치구이는  훙류샤오카오(红柳烧烤),  비빔면의 일종인 량피 (凉皮),  시큼한 국물에 만두를 널넣은 음식인  쏸탕수이자오(酸汤水饺)등이 인기있는 음식입니다. 


회민 거리에는 많은  러우지아모 가게가 있는데,  그중 줄이 긴곳에 서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가격은 15원.  큰 기대를 한것은 한 것은 아니지만 기대보다 맛은 별로 였습니다.  제 입맛에는 조금 느끼하고 그냥 먹기에는 목도 좀 막혔습니다.  


회민 거리에서 파는 음식은 시안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다른 곳 보다 가격은 많이 비싼편으로  고루를 지나  길 남쪽으로 가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