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캄보디아 프놈펜 Phnom Penh 1일 여행 경비 계산 [동남아 프놈펜 배낭 여행 경비]

트레브 2018. 6. 1.


메콩 강과 톤네삽강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프놈펜은 캄보디아의 수도이자 최대도시로 캄보디의아 경제와 산업의 중심입니다.  프놈펜 대도시권의 인구는 약 220 만 명에 달합니다.  한 때 "아시아의 진주"로 불렸던 프놈펜은 1920 년대에 이 가장 멋진 프랑스 식민도시 중 하나였으며 중요한 관광지였습니다. 베트남 전쟁 중에는 많은 난민들이 물려들어 1975년에 도시의 인구는 2 ~3백만 명에 달했고 대부분이 난민이었습니다.  1975 년  캄보디아의 공산 정권인 크메르루주가 1975년부터 1979년 사이 44개월의 통치 기간에, 캄보디아인 100만 명을 기아와 질병, 가혹한 노동과 처형으로 잔혹하게 학살하기도 했지만  1979년 베트남의 지원을 받은 세력에 붕괴되고 재건이 시작되었습니다. 프놈펜의 관광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친절하고 우호적인 사람들과  풍요로운 문화를 경험하려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프놈펜은 열대 기후대로  일 년 내내 뜨겁습니다. 최저기온 21도 정도이며 최고기온은 30 ~ 35 도 정도입니다. 남서계절풍으 영향으로 인해 5 월과 10 월 사이에 비가 내리고 북동 계절풍으로 인해 11 월에서 3 월까지 건기가 발생합니다.


프놈펜 여행 경비 계산


이 가격은 도시를 편안하게 방문해야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바, 클럽 입장료, 기념품,의류 쇼핑, 투어, 비싼 음식등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필수적인 비용 외에도 필요한 것이 있다면 추가 예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캄보디아 화폐는 리엘(Riel) 이지만,  미국 달러가 널리 사용되며 가격표에도 대부분 미국 달러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ATM 에서도 미국달러로 인출됩니다.  1달러 이하의 거스름돈은 리엘로 받게 됩니다.  프놈펜의 물가는 베트남이나 태국보다 더 비싼 편입니다.   

프놈펜 여행 1일 예상 여행 경비(호텔 이용) : $49.1 ( 53,000

관광지 입장료: $7.6  (유료 입장지 1 + 무료 입장)

음식: $16.5

    아침:  $3

    점심:  $5

    저녁:  $7

    음료,주류: $1.5

교통비: $6

숙소(호텔): $19



프놈펜 배낭여행 1일 예상 여행 경비(호스텔 이용) : $19.8 ( 21,400

관광지 입장료: $7.6  (유료 입장지 1 + 무료 입장)

음식: $8.2

    아침:  $1.5

    점심:  $2.5

    저녁:  $3.5

    음료,주류: $1.5

교통비: $0

숙소(호텔): $4


프놈펜 명소 , 박물관 입장료 


프놈펜에는 많은 볼거리가 펼쳐져 있습니다. Sisowath Quay로 알려진 리버프론트 지역에는 멋진 건물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투올 슬렝 학살 박물관도 있습니다 . 로얄 팰리스, 캄보디아 국립 박물관, 왓 프놈 (Wat Phnom), 와트 보텀 (Wat Botum)도 흥미로운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투올 슬렝 학살 박물관  성인/어린이 : $5/3, 오디오 가이드  성인/어린이 : $6/3

캄보디아 국립 박물관  : $10

프놈펜 왕궁  카메라 포함 입장료: $10 , 가이드 시간당 :  $10

청아익 킬링필드 오디오 가이드 포함 입장료 : $6

왓 프놈 : $1


프놈펜 음식 가격 


프놈펜에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고 대부분은 매우 저렴합니다. 프랑스, 태국, 베트남 음식과 같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캄보디아 음식도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태국 음식과 비슷하지만 매운 음식은별로 없습니다. 많은 소스는 코코넛을 기본으로하며 생선이나 닭고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리버 프론트 지역에는 관광객을위한 레스토랑이 있어 다한 음식을 즐길 수 있지만 가장 비쌉니다.


저렴한 아침:  무료 ~ $3

- 일부 숙소에서 무료 조식을 제공하지만 숙소에서 조식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란과 팬케이크와 같은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점심:  $2.5 ~ 5.0

-많이 식당이 서양식과 캄보디아 음식을 판매하며 늦은 밤까지 문을 여는 식당이 많습니다. 

-맥 도날드 콤보 밀 : $4.75


저렴한 저녁:  $3.5 ~ 7

-강가에 있는 식당들은 괘적하지만 비싼 편입니다.

-레스토랑 탄산음료 : $0.65

-레스토랑 물 : $0.33

-저렴한 레스토랑 음식 : $3

-중급 레스토랑 3코스 식사 : $10

 

주류,음료,기호품 가격

- 캄보디아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는 앙코르 비어 (Angkor Beer)로 생맥주로 파는 것이 저렴하며 병맥주는 최대 2배정도 비쌉니다.

 -맥주 500ml () : $1

-맥주 500ml (슈퍼) : $1.06

-중급와인 (슈퍼) :  $11

-물 (슈퍼 1.5 리터) : $0.85

-까페 커피 : $2.2

-말보로 담배 한갑 : $1.5

 


프놈펜 교통비


도시의 많은 호텔들은 강 근처에 있으면 도보로 대부분의 지역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툭툭이도 많이 있지만 탑승 전 반드시 가격을 협상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앱을 이용한 그랩을 이용하면 협상없이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공항 에서 시내)  : $12

그랩(공항에서 시내) : $ 7.5

툭툭 (공항 에서 시내) : $7

툭툭 시내 3km : $1~3

툭툭 하루 종일 :  $20 ~25



프놈펜 숙박비


프놈펜 호텔은 1 년 내내 가격이 많이 변하지는 않지만 성수기는 12 월에서 2 월 사이이며 7 월과 8 월의 휴가 기간에는 방문자 수가 급증합니다. 이 기간을 제외한 기간에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 할 수 있습니다. 


프놈펜 추천 저렴한 호스텔

러블리 주블리 빌라 Lovely Jubbly Villa

파노라마 메콩 호스텔 Panorama Mekong Hostel

더 빌라봉 호텔 The Billabong Hotel

블루 도그 게스트하우스 Blue Dog Guesthouse

에이티8 백패커스 호스텔 Eighty8 Backpackers Hostel


프놈펜 추천 저렴한 호텔

크하비 빌라 Khavi Villa

로즈 에메랄드 호텔 Rose Emerald Hotel

컴포트 스타 2 호텔 Comfort Star 2 Hotel

베케이션 부티크 호텔 Vacation Boutique Hotel

몬순 부티크 호텔 Monsoon Boutique Hotel


프놈펜 가족여행 추천 럭셔리 아파트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