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일본 오사카 1일 여행 경비 계산 [여행 경비 계산, 배낭 여행]

트레브 2018. 3. 12.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오사카에는  여행자들이 즐길 수 있는 많이 것들이 있어서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도시입니다.  간사이 지방의 중앙에 위치하며  오사카 만에 요도가와 강의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경제의 중심이 입니다.

오사카는 사계절이 있는 아열대 기후입니다.  겨울은 1 월 기온이 평균 기온이 섭씨 10 정도로 온화하고 눈은 매우 드뭅니다.  봄은  덥고 습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한국과 마찬가지로 5 월과 7 월 초 사이에 장마가 옵니다. 여름 7 월에는 기온이 섭씨 32 도 이상으로  올라가면서 덥고 습합니다. 가을철은 다시 선선해 집니다. 




오사카 방문 시 평균 1일 여행 경비 


오사카 저렴한 여행 시 하루 경비 5,378 엔 (약 53,549 원)


숙박 - 호스텔 다인실 : 1666엔
식사 - 아침식사 : (호스텔에서 제공)
       - 점심식사 : (규동 전문점 단품) : 490엔
       - 커피 : 336 엔
       -저녁식사 : (편의점 도시락) 500 엔
       - 생맥주 : 375 엔
       - 물 (슈퍼 1.5리터) : 127
입장료+ 교통비 : 1518 엔
포켓 와이파이 : 250엔

오사카 호텔 이용 여행 시 하루 경비  9,912 엔 (약 98,691 원)


숙박 - 호텔 3성급 : 1666엔
식사 - 아침식사 : (호텔에서 제공)
       - 점심식사 : (저렴한 런치메뉴) : 850엔
       - 커피 : 336 엔
       -저녁식사 : (중급 식당 3코스) 1750 엔
       - 생맥주 : 375 엔
       - 물 (슈퍼 1.5리터) : 127
입장료+ 교통비 : 1518 엔
포켓 와이파이 : 250엔




오사카의 숙소 (호텔, 호스텔)


오사카에는 저렴한 호스텔에서부터 럭셔리 호텔까지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호텔이 있습니다.  우메다, 난바, 신오사카, 교바시 지역은 더 좋은 위치에 멋진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의 호텔은 대부분 비싸기 때문에 저렴한 숙소에 머물기를 원하는 여행자는 조금 더 조사를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JR 신이마미야 (Shin-Imamiya)와 지하철 미도스지선 도부첸마에 (Dobutsuen-mae) 역 주변에  있는 숙소를 찾는 배낭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이 지역은 번화가는 아니고 시설이 좋지는 않지만, 안전한 동네입니다.

오사카 주변에는 호스텔도 있지만 저렴한 호텔이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를 하지 못하는 여행객은 저렴한 숙소의 직원과 의사소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래에 추천 호스텔, 호텔은 시내에서 너무 멀지 않고 곳에 위치한 숙소로 이용자들에 좋은 평점을 받는 숙소 중 저렴한 곳입니다.

오사카 추천 저렴한 호스텔 





오사카 추천 저렴한 호텔 






오사카 관광 명소 


오사카는 많은 관광 명소를 가진 대도시입니다. 이 도시의 박물관에는 가미 가타 우키요에관, 해양 박물관, 오사카 역사 박물관, 오사카 국제평화 센터 가 있습니다.  종교적 명소로는  593 년에 스이코 황제가 건축했다가 2 차 세계대전 이후 재건 된 시텐노지 신사와  1800년의 역사를 가진  스미요시 신사가 있습니다.

오사카 성은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오사카 성은 재건축된 성으로 내부는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아름다운 벗꽃시즌에 오사카성 주변에 소풍을 나온 현지인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입장료 + 교통비로 계산한 요금은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한 것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약 38곳의 오사카의 주요 관광명소 입장권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 포함한 관광패스입니다.  일본 공식 사이트보다  판매 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주유 패스를 구매하지 않고 입장할 경우 입장권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사카 주요 패스 무료 입장 관광명소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 500엔
천연온천 나니와노유 : 800엔
오사카성 천수각 : 600엔
오사카 역사박물관 : 600엔
덴포잔 대관람차 : 800엔
산타마리아 데이 크루즈 : 1,600 엔
JAPAN NIGHT WALK TOUR : 1,000 엔


오사카 인기 패스, 투어 






오사카 교통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 곳입니다. 오사카와 오사카 인근 지역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면 할인 된 교통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선택할 수있는 옵션이 실제로 있습니다. ICOCA 스마트 카드는 한국의 충전식 교통 카드와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것으로 간사이 지역의 모든 철도, 지하철 및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88엔의 를 이코카 카드 에는 충전금 1500엔, 사용 후 환불 받을 수 있는 500엔의 보증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긴테츠 레일패스 는 선택기간 동안  긴테츠 철도 노선과 나라 고츠 버스 노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교토, 고베를 연결하는 한큐패스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패스입니다. 

오사카는 지하철 노선이 대형 쇼핑몰과, 주요 기차역에 잘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코소(ようこそ)! 오사카 티켓은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까지 40분 만에 갈수 있는 라피트 탑승권+ 오사카 교통 1일권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버스 요금 : 210 엔
지하철 2존 : 230 엔
택시 8km : 2359 엔
휘발유 1리터 : 147엔





오사카 음식 가격 


오사카 레스토랑의 대부분은  우메다 및 도톤보리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오사카 요리로는 고등어로 만든 초밥의 일종 인 바테라 스시, 튀김 된 양배추로 만든 팬케이크 인 오코노미 야키, 문어로 만든 타코야키, 꼬치, 튀김, 규가츠 등이 있습니다.

아침식사 : 아침식사는 호스텔/ 호텔에서 제공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점심식사: 호스텔 점심 식사는 일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규동 체인인 요시노야, 마츠야, 스키야 등에서 단품 메뉴를 먹는 것을 계산했습니다.  호텔 점심 식사는 저렴한 런치 메뉴를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점심식사 후 커피를 마시는 것도 포함했습니다. 

저녁식사: 호스텔 저녁 식사는 숙소 근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을 먹는 것으로 계산 했습니다.  호텔 저녁 식사는 중급 레스토랑에서 3 코스 식사를 먹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저녁에는 펍이나 식당에서 생맥주도 한잔 해야죠. 

물 : 일본은 수돗물을 마셔도 되는 나라입니다.  생수 비용을 아끼려면 빈병에 수돗물을 담아서 마시면 됩니다. 



규동 체인 - 규동 : (S 사이즈) 290 엔,  (L 사이즈)  480 엔
               - 돼지고기 카레 라이스:  (S 사이즈) 390 엔,  (L 사이즈) 560 엔
               - 참치 덮밥 :  (L 사이즈) 710엔
               - 소고기 구이 정식 : 509 엔
빅맥 세트 : 692 엔
저렴한 런치 메뉴 : 850 엔
레스토랑 생맥주 : 375 엔
레스토랑 탄산음료 : 151 엔
편의점 삼각 김밥 : 130 ~ 170 엔
편의점 도시락 : 390엔 ~



포켓 와이파이 


요즘에는 여행시에 지도를 보고 걷는 여행자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신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죠. 하지만  4G/3G 가 연결되지 않은 스마트폰은 그다지 스마트 하지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지도를 보고, 맛집을 검색하고, 명소를 찾기 위해서는  포켓 와이파이가 필수입니다.  단체로 여행을 할 경우에는 같이 사용해도 충분한 만큼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포켓 와이파이를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티몬에서 파는 일본 포켓 와이파이의 가격은 1일 100원에서 3일 8500 원으로 저렴하고 인천/김해/대구/청주/공항, 부산항 에서 수령 반납 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