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국 방콕 1일 여행 경비 계산 [동남아 배낭 여행 비용 계산]

트레브 2018. 6. 11.

활기 차고 흥미진진한 태국의 수도 방콕은 동남아시아의 교통 허브이자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활기 넘치는 나이트 라이프와 파티,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 역사적인 사원, 바쁜 시장으로 유명한 방콕은 모든 여행자들까지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은 방콕에서 하루 이틀을 보내고  북쪽이나  남쪽의 해안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방콕에서만 머물러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태국 현지인의 일상을 살펴 볼 수 있고 관광객이 아닌 현지인을 위한 시장과 도시의 구역들을 둘러보며 역동적 인 나라에서 일상 생활이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밤의 유흥, 혼잡한 거리, 교통 혼잡, 수 많은 호객꾼을 경험하지만 더 깊은 들어가면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운하 주위로는 많은 집과 사원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생활의 일부인 매력적인 사원들 입니다 . 맛있는 음식과, 예쁜 옷, 저렴한 기념한 방콕의 시장을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방콕 방문 시 평균 일일 여행 경비 


방콕 저렴한 여행 시 하루 경비  766.75 ฿ (약 26,061 원)

숙박-호스텔 다인실 : 160 ฿
식사-아침식사 : 호스텔 제공
      -점심식사(푸드코트 단품) : 50 ฿
      -커피나 쥬스 : 55  ฿
      -저녁식사(노점) :50 ฿
      -맥주 (펍) : 80 ฿
      -물(슈퍼 1.5리터) : 17฿
입장료 : 225 ฿
교통비 : 100 ฿
심카드 : 49.75 ฿


방콕 3성급 호텔 이용 여행 시 하루 경비 2018.75 ฿ (약 68,617 원)

숙박-호텔 3성급 : 836  ฿
식사-아침식사 : 호텔 조식
      -점심식사(음료가 포함된 간단한 식사) : 50 ฿
      -커피나 쥬스 : 55  ฿
      -저녁식사(비싸지 않은 3코스) :415 ฿
      -맥주 (펍) : 80 ฿
      -물(슈퍼 1.5리터) : 17฿
입장료 : 225 ฿
교통비 : 150 ฿
심카드 : 49.75 ฿




방콕 호텔, 호스텔 계산 상세


저렴한  숙소를 찾는 다면 카오산로드 (Koh San Road) 지역을 먼저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은 수 많은 바 및 클럽과 값이 싼 거리 음식이 많아서 저렴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배낭 여행자들이나 파티를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파티를 즐기지 않고 조금 더 조용한 곳에서 진정한 태국을 느끼고 싶다면  관광객이 많지 않은 주거 지역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를 숙소로 정하면 됩니다.   방콕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고 효율적이므로 어느 지역에 머물고 있는지 상관없이 빠르고 저렴하게 시내 전역을 여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추천 호스텔, 호텔은 시내에서 너무 멀지 않고 곳에 위치한 숙소로 이용자들에 좋은 평점을 받는 숙소 중 저렴한 곳입니다.

방콕 추천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텔


방콕 추천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스텔



방콕 가족 여행 추천 럭셔리 호텔




방콕 관광 명소 입장료 상세


방콕의 중심부에 있는 Rattanakosin 지역은 "올드 시티 (Old City)"로 불리는 곳으로 그랜드 팰리스와 많은 사원들이 있습니다. 거대한 정원이 있는 궁전과 태국의 가장 성스러운 사원인 왓 프라 카우 (Wat Phra Kaew)가 있어 관광객들이 가장 방문한 지역 입니다. 왓 포 (Wat Pho),  왓 아룬 (Wat Arun)도 근처에 있습니다. 입장료는 사원에 따라 다르며, 적절한 복장이 필요합니다 (짧은 바지, 샌들 불가). 

Damnoen Saduak (매일)과 Amphawa (주말)에 있는 수상시장은  방콕에서 매우 인기 있는 당일 치기 여행지로 관광객은 운하를 따라 보트를 타고 시장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투어가 있습니다. Tuk-Tuk 투어 부터 자전거 투어, 운하 보트 투어까지 방콕의 인기있는 곳에서부터  사람들이 많이 가지 않는 곳까지 다양한 곳을 다양한 방법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는 많은 스파와 마사지 샵이 있습니다.  고급 스파는 온천과 같은 화려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저렴한 스파는 간단하게 마사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쇼핑몰 인근의 저렴한 마사지 샵의 발마사지는 보통 290 바트 정도입니다. 

방콕에는 많은 대형 쇼핑 센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골목에는 의류, 기념품등을 판매하는 수많은  상점이 있습니다.  Siam Paragon, MBK Center, Siam Discovery, Terminal 21 등이 인기 있는 쇼핑몰입니다.  가장 유명한 전통시장으로는 Chatuchak 주말 시장이 있습니다.  

위에서 계산한 입장권 가격은 하루에 관광명소를 1~2곳  방문한다는 가정하에 계산한 것입니다.  투어나, 마사지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콕 관광지 입장권 가격

Wat Pho 왓포 : 100฿
Wat Phra Kaew & Grand Palace 왓 프라깨우와 왕궁 :  500฿






방콕 교통 비용 계산 


교통 혼잡한 방콕은 이동이 편한 도시는 아니지만 이용할 수 있는 많은 교통 수단이 있습니다.  

 Chao Phraya 강이나 센 세이프 Saen Saep 강을 오르 내리는 여객용 페리는 가장 재미있는 대중교통입니다. 버스처럼 정해진 정거장에서 배를 타고 내릴 수 있습니다.   스카이 트레인은 도시 곳곳에서 통근자와 승객을 운송하는 미래형 모노레일입니다. BTS라고도 알려진이 기차는 방콕의 주요한 곳들에 정차하며 다른 교통수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메트로 ( MRT)는 2개의 노선이 있는 지하철로 스카이 트레인과 티켓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시내 버스는 저렴하고 도시 전역을 커버합니다. 버스 정류장 표지판에서 지도를 보고 노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노선버스(35  ฿ ) 를 이용해 시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RT는 버스 전용 노선을 따라 이동하는 버스로 일반 버스보다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Airport Rail Link는  공항과 도심 사이를 오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택시는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미터기를 사용하거나 사전에 가격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버와 그랩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angkok Bus 7~24  ฿
BRT Bus : 12~20  ฿
BTS Sky Train : 12 ~52  ฿
MRT :15 ~ 40  ฿
Airport Rail Link : 15~ 45 ฿
Chao Phraya Express Boat : 13~29 ฿
Khlong Boats - Saen Saep Boat : 10~20 ฿
택시 8km : 147  ฿
우버택시 2.4 km  : 54  ฿
우버택시 5.5km : 92  ฿





방콕 음식 가격 


다양한 문화가 융합한 방콕은 태국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세계 음식을 모든 가격대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태국 음식 외에 다양한 유럽, 중국, 인도 요리가 있습니다.  팟타이 (Pad Thai)는  닭고기 나 새우와 함께 제공되는 면 요리로 많은 레스토랑과 노점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태국 음식을 처음 접하는 많은 여행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아주 저렴합니다. 

디너 크루즈는 방콕에서 인기가 있으며 예약하기가 쉽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고 Si Phraya Express 부두나 River City 부두 근처의 호텔, 호스텔에서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식사 :  호스텔이나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기에 아침 식사 가격은 없습니다.
 
점심식사: 호스텔 점심 식사는 쇼핑 센터 푸드 코트에서 단품 메뉴 가격을 기준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호텔 점심 식사 계산은 음료가 포함된 간단한 식사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까페에서 쥬스나 커피 한잔하는 것도 포함했습니다.

저녁식사 : 호스텔 저녁 식사는 숙소 가까운 야시장 노점에서 식사하는 것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호텔 저녁 식사는  중급식당에서  즐길 수 있는 3코스 메뉴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 펍에서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추가 했습니다.

 : 땀을 흘리며 여행을 할 때 수분보충은 필수 입니다. 태국은 수돗물이 안전하지 않은 나라이기에 꼭 생수를 구입해서 마셔야 합니다. 

푸드코드 단품 : 45~60
저렴한 식당 단품 : 70
중급 식당 3코스 메뉴 :   415
빅맥 라아지 밀 세트  :    174
식당 맥주 0.5 리터 :   80
식당 탄산음료 0.33 리터 :   19
식당 생수 0.33 리터 :   11
까페 커피 : 127

말보로 한 갑 : 125
클럽 칵테일 : 310
펍 맥주 파인트 :110





방콕 통신 요금 (심 카드 구입)


태국에는 다양한 통신사가 있고, 심카드 구입도 간편합니다.  태국 통신사 dtac 에서는  199 바트 하는 "HAPPY TOURIST" 라 불리는 심카드를 판매합니다. 7일동안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500 메가 사용 후에는 속도가 많이 느려진 상태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3기가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299바트 심카드를 구매하면 됩니다.   

공항에서 도착해서 바로 사용하고 깊을 때는 이미 예매를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매 후 공항에서 수령하면 8일간 사용가능 하고 2.5 기가 데이터, 30분이 통화가 가능한 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Klook.com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