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크루즈 여행

어린이와 같이 크루즈 여행을 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크루즈 여행]

트레브 2018. 1. 11.
커플끼리 단둘만의 크루즈 여행도 낭만적이지만, 크루즈 여행은 여러 세대가 함께 하는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도 인기 있습니다.  크루즈에 승선하기만 하면  옮겨 다닐 필요 없이,  여러 도시를 방문하고 맛있는 음식과 공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데 어떤 부모가 좋아하지 않을까요.  가족과 함께 크루즈 여행을 계획 중인 분은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하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루즈 선에는 연령에 따라 승선 제한이 있다. 


크루즈 계획을 세우기 전에, 모든 어린이들이 승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도 크루즈선 승선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24주 이상의 임산부는 크루즈 선사와 미리 상의해야 합니다.  일부 크루즈 선사는 6~12개월 이하의 유아는 승선이 불가 하고 일부 선사는 조용한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모든 어린이의 승선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Viking Ocean Cruises 는 성인 전용 크루즈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루즈선사는 가족 친화형 크루즈선을 운항합니다. 

어린이는 때로 무료로 크루즈선에 승선할 수 있다.


일부 크루즈선사에서는 어린이가 부모와 같은 객실에 머물 경우 추가 요금 없이 승선할 수 있습니다.   Hapag-Lloyd Cruises , Cunard 에서는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의 크루즈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Crystal Cruises,  MSC Cruises 의 경우에는  어린이가 무료로 승선할 수 있는 크루즈선을 늘려가고 있는 중이죠.   Holland America Line,  Norwegian Cruise Line,  Royal Caribbean 에서는 나이에 상관없이 세 번째, 네 번째 승객이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선사에서 추가 승객이 할인 요금으로 승선할 수 있기 때문에  크루즈 선사의  스페샬 오퍼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유아는 팁(봉사료) 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루즈 선사에서는 매일 객실에 팁을 자동으로 부과하지만,  2~3 세 이하의 유아에게는 부과되지 않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크루즈 선사의 약관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가족 용 객실이 같지 않다.

많은 크루즈 선사에서 가족용 객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루즈 선사마다 가족용 객실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필요에 따라서 화장실이 나누어진 객실도 있고  큰 공간이 필요하면 비싼 객실을 예약하는 것보다는  연결 가능한 일반 객실 2곳을 예약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예약할 크루즈선의 가족용 객실의 구조를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크루선에서는 어린이용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아용 침대는 필요하면 요청할 수 있고,  기저귀, 다른 필요한 물건들은 미리 구매하면 객실로 배달되기 때문에 무거운 기저귀를 들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 


세탁물은  직접 세탁할 수도 있고 맡길 수도 있다.

어린이와 크루즈 여행을 하게 되면 많으 세탁물이 생기게 됩니다.  크루즈선에서는 세탁물을 맡겨서 세탁,건조, 다리미까지 모든 것을 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세탁을 하고 싶은 승객을 위해 셀프세탁도 가능합니다. 


키즈 클럽을 이용하면 부모의 수고를 덜 수 있다. 

크루즈선에서는 어린이용 시설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들을 감시 보호까지 해 주기 때문에 부모들은 편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대부분의 키즈 클럽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나, 유아에 대한 탁아의 경우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선에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많은 액티비티가 있지만,  어린이들은 키즈 클럽에만 더 있기를 원하고, 부모도 성인 전용 시설을 이용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시설은  부모의 감시하에 있는 아이들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있지만, 많은 시설에서 어린이들을 감시하는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정찬은 어린이와, 성인모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루즈선은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음식 뿐만 아니라, 알레지와 특별식을 요하는 승객들을 위한 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이 정찬을 즐기는 동안 아이들은 어린이 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글루텐이 없는 음식, 땅콩이 없는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크루즈선사에 미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들을 위한 이유식과, 으깬 음식들도 요청 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