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메리카

세상에서 두 번째로 아름다운 서점 엘 알테네오 El Ateneo Grand Splendid[부에노스 아이레스 명소]

트레브 2018. 1. 11.
2008년에 영국의 가디언지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10곳을 선정했습니다.   네덜란드에 있는  Boekhandel Selexyz Dominicanen 가 리스트의 가장 상위에 있고 그 두 번째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엘 알테네오가 선정되었습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왔는데  이곳을 구경하지 않고 그냥 갈 수 는 없죠. 


Av. Santa Fe 1860 에 위치한 엘 아테오 서점은 메트로 Callao 역에서 도보로  6분 거리에 있습니다.   




서점의 겉모습을 보면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특별하지 않은 건물의 겉모습 때문에 내부가 어떨지 더 궁금해집니다.   서점으로 사용되는 곳이기 때문에 입장료 같은 것 없이 그냥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엘 알테네오는 1919년 5월  1050석의 객석을 가진 극장으로 개장을 했습니다.  탱고를 비롯한 많은 공연이 극장에서 상연되었죠.  1929년에는 라디오 방송국으로 사용되기도 했고,  20세기 후반에는 극장으로 이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극장은 2000년에  Grupo Ilhsa 에 임대되었습니다.   Grupo Ilhsa 는 많은 서점을 소유하고 있었고  이 극장은    El Ateneo Grand Splendid 의 플래그쉽 서점으로 바뀌게 됩니다.   좌석을 들어내고 그 자리에는 책장이 들어섰고,  무대가 있던 자리에는 까페가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서점으로 바뀌었지만 극장의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아름답다는 말이 아깝지 않은 것 같네요. 



고개를 들어서 보면 서점의 천정화가 보입니다.   


천장의 프레스코화는 이탈리아 화가 Nazareno Orlandi 에 의해 그려진 것입니다. 






수 많은 예술가들이  땀을 흘렸을 무대는 향긋한 커피향이 나는 까페로 바뀌었습니다. 





박스석에는 아직 의자가 남아있어서 책을 구입하기 전에 잠시 않아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El Ateneo Grand Splendid
주소 :  Av. Santa Fe 1860, 1123 CABA, 아르헨티나 (메트로  Callao 6분 거리)
영업 시간 : 월~목요일 09:00 ~  22:00, 금,토요일 09:00 ~ 24:00, 일요일 12:00 ~ 22:0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