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호치민 추천 반세오 전문점 안 라 기엔An La Ghien Restaurant [베트남 호치민 여행 추천 맛집]

트레브 2017. 12. 30.


호치민 도착 후 체크인을 하고 숙소 근처에 있는 식당을 확인해 봤어요.  많은 식당 들 중 반세오로 유명한 식당 안 라기엔 레스토랑(An La Ghien Restaurant)  을 찾았습니다.  




건물의 1층은 다른 식당으로 이용되고 있었고   안 라기엔 레스토랑(An La Ghien Restaurant) 은 2층에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오픈 키친이 먼저 보입니다. 






식당에 있는 테이블은 낡았고 특별한 인테리어는 없지만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테이블 유리 아리에는 작품이 있습니다.  첨에 들어 가서 메뉴판만 보고 있다가 밑에 있는 작품을 발견하지 못할 뻔 했습니다. 


전등 갓도 빈 캔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주인이 손 재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식당의 주요 메뉴는 반 세오입니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우리가 시켰던 것은 Banh Xeo Gia Song 으로  숙주나물 새우우 오징어가 들어 간 반세오입니다.   가격은  작은 것은 47,000 동 큰 사이즈는 6,7000 동입니다. 




주문을 마치면  쥐똥고추와  피쉬소스가 나옵니다. 





반세오에는 채소가 있어야 하죠.  충분한 양의  싱싱한 채소가 준비됩니다.




푸짐한 크기의 반세오가 나왔습니다.  



반세오를 손으로 뜯어서 소스에 찍어서 채소에 쌈을 싸서 먹는 것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이런 음식에 아주 익숙합니다.   



큰 것 하나로 부족해서 다 먹기 전에 중간 사이즈의 반세오도 주문했습니다.    


식당에는 반세오 외에 반콧 (Banh Khot) 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콧의 가격은 69,000 동입니다.   





조금 두꺼운 쌀전병에 새우가 올라 간 것입니다.  반콧이 맛있다는 사람이 많아서 기대를 했었는데 이곳의 반콧은 반세오 보다 못한 것 같습니다.  



두꺼운 쌀전병이 조금 느끼했어요.  



느끼할 때는 사이공 비어를 겻들여야죠.   사이공 맥주의 가격은 34,000 동입니다.




반세오가 맛은 있었지만  전병안의 내용물이  부실하다는 느낌도 살짝 들었어요.  다른 식당에서 작은 사이즈로 나오는 반세오의 경우에는  내용물이 꽉 찬 경우가 많은데,  그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반세오 외에 다른 메뉴들은 평이 그리 좋지 못하니 이곳에서는 반세오만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n La Ghien Restaurant

주소 : 74 Sương Nguyệt Ánh,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