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무거운 짐은 먼저 보내자.타오위안 공항 MRT 인타운 체크인[타이페이 여행]

트레브 2017. 12. 29.


타이페이에서 타오위안 공항으로 MRT  가  연결되고 타이페이 메인 역 옆에 타오위안 MRT 역이 새로 생겼습니다.  여행자의 입장에서 이 MRT 라인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습니다.  공항 MRT 의 이용요금은 편도 160 NT 이기 때문에 왕복 230 NT 로 이용할 수 있는 공항버스 보다는 비쌉니다. 


하지만 MRT 라인이 생기면서  인 타운 체크인(in-town check-in) 을 할 수 있는 도심공항이 생겼습니다.   "in-town check-in" 표지판을 따라가면 쉽게 도심공항 구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타이페이 공항  인 타운 체크인은 타이페이 국적기인 중화항공과 에바항공 이용자만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별로 없지만 운영중인 상태입니다.  인타운 체크인의 운영시간은 06:00 ~ 21:30 까지 입니다. 




셀프 체크인을 해본적인 있다면 어렵지 않게   인타운 체크인도 끝낼 수 있습니다.   여권을 스캔해서 보딩패스를 발급받고 위탁수화불을 부치면 끝입니다.  자세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 째 과정은 공항에서 셀프 체크인 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여권을 스캔하고 여정을 확인 한 후 


보딩패스를 발급받습니다. 



위탁 수화물을 직접 Baggage Drop Device 에 올려놓습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수화물 태그를 받아서 


직접 붙입니다. 






뒤쪽으로 나와서 화면에 자신의 가방이 지나가는 지 확인 합니다.  




수화물 영수증을 스캔해서 가방에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면 인타운 체크인이 마무리 됩니다.   체크인 후에 이곳에서 바로  MRT 를 타고 공항으로 가도 되고,  저녁 비행기라면 타이페이를 더 둘러보다가  시간에 맞춰서 MRT 난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가면 됩니다.  




타이페이 도심공항 인 타운 체크인
위치 :  Taoyuan Airport MRT - Taipei Main Station (A1 Station)(주소: No. 8 Zhengzhou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이용 가능 승객 : 중화항공, 만다린 에어, 에바 에어 이용 승객
이용시간 :  06:00 ~ 21:30 

이용시 유의 사항  
1) 인 타운 체크인은 MRT 이용자가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다.
2) 당일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한 체크인만 할 수 있고, 비행기 출발 최소 3시간 전에 해야 한다.
3)  가방의 가장 긴 면이 70cm 가 넘으면 안되고 세 면의 합이 158cm 이 넘으면 안된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