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시아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소바 전문점 신슈소바 무라타 信州そば むらた [후쿠오카 캐널시티 주변 맛집]

트레브 2017. 10. 15.


하카타역에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니  나무의 조명 장식이 빛을 발하며 낮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캐널 시티에 있는 광장에서는 밤에 분수쇼를 볼  수 있습니다.  만화영화 원피스를 이용한 분수쇼로  원피스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 볼 만합니다.  
분수쇼 스케쥴은 아래와 같습니다.  

6:00pm Canal Aqua Panorama [TALK ENTERTAINMENT REALIVEPRESENTED BY COCA-COLA]
7:00pm Canal Aqua Panorama [One Piece Water Spectacle]
8:00pm Canal Aqua Panorama [TALK ENTERTAINMENT REALIVEPRESENTED BY COCA-COLA]
9:00pm Canal Aqua Panorama [One Piece Water Spectacle]


캐널시티 앞의 운하의 야경의 어떻지 몰라서 한번 갔는데, 딱히 야경이라고 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근처에 있는 맛집을 검색하다가 근처에 소바 맛집이 있어서 그곳으로 결정했습니다.  



신슈소바 무라타로 가는 길에 시장이 보여서 잠시 구경도 해 봅니다.  



시장에서 신사가 보여서 사진을 하나 찍었는데 이 이 신사가 구시다 신사로 명성황후를 시해한 칼을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살인 증거물을 왜 보관하는 지 1%도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신슈소바 무라타 앞에 도착했습니다.  작은 식당이지만 2층도 식당으로 이용되는 것 같네요.   후쿠오카에서 소바집으로 가장 많이 추천 하는 집으로 보통 많이 대기해야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갔더니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 시간이 지나서 빈 자리가 많이 보입니다.   다른 테이블에는 퇴근한 직장인들이 매주 한잔씩 하고 있습니다. 

창문으로 보이는 잘 정리된 작은 뜰이 식당의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한국 여행객에게도 잘 알려진 식당이라 메뉴판에 한국어도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덮밥, 소바 그리고 맥주 안주로 좋은 치킨난반, 튀김등이 있습니다.  




메밀 소바와 튀김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튀김메밀 소바를 주문했습니다.  바삭하게 튀져진 새우튀김, 야채튀김이 나옵니다.  한입에 먹기 아까워 조금씩 잘라 먹었습니다. 



맛있는 튀김은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면 더욱 좋습니다.  맥주 안주로 메밀튀긴 것도 같이 제공됩니다.  



메밀 소바를 쯔유가 살짝 찍어서 맛있게 먹고, 튀김도 먹고, 또 맥주도 마십니다.  음식 맛도 좋지만 분위기도 식욕을 더욱 돋굽니다. 



키츠네 소바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소바 그릇이 바닥이 드러낼 무렵 옆 테이블에서 계란말이를 시켰는데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여 우리도 주문했습니다. 


달갈말이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는 지 몰랐네요.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말이  안에 명란젓이 들어가서 짭쪼름하게 맛있어서 맥주와 최고의 궁합입니다.  다음 방문에서 계란말이만 세개 정도 먹고 싶을 정도네요. 

후쿠오카에서 메밀소바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튀김과 계란말이도 맛 볼 것을 강추합니다.  




신슈 소바 무라타
주소 : 2-9-1 Reisenmachi, Hakata-ku, Fukuoka-shi, Fukuoka-ken 812-0039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0:30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