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준비/여행준비

나 홀로 여행자를 위한 안전여행을 위해 명심해야 할 사항 들

트레브 2017. 8. 25.

여행에 동행자가 없이 혼자 여행하는 것은 동행자를 신경 쓸 필요 없이 모든 일정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가면 전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이 큰 장점에도 불구하고 나 홀로 여행을 꺼려하는 안전상의 이유 때문이다. 특히 여성 여행자에게 안전은 더 큰 이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명심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겠지만 다음의 7가지 사항은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꼭 명심해야 할 것들이다.

 

 

1.여행일정을 미리 정하라

 여행일정을 미리 정하라는 것은 어디로 가는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공항에서 호텔까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알리려면 미리 계획을 알려야 한다.  밤 늦은 시간에 호텔에 도착할 예정이라면 선택한 호텔 프론트에 24시간 상주 직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입금 심사등으로 인해 일정이 지연되어, 호텔에 늦은 밤에 도착했는데 체크인을 할 수 없다면 밖에서 밤을 보내야 한다. 어느 나라에서든 밖에서 밤을 보내는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 위험한 선택이다. 정 갈 곳이 없다면 근처의 24시간 상주 직원이 있는 호스텔이나 호텔에서 라운지에서 쉬는 것을 요청해보자.

 


2.친구나 가족에게 자신의 여행 일정을 꼭 알려라.

여행 출발 전에 일정을 친구나 가족에서 일정을 알렸더라고 일정이 변경되면 또 알려야 하고, 하루여 한번 정도는 메시지나 메일 등으로 자신의 안부를 알려야 한다. 대부분의 숙소에서 무선인터넷이 이용가능하고, 현지 심카드를 구입하면 실시간으로 SNS 등으로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연락이 가능하다. 오지 등을 탐험할 경우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미리 알리는 것이 좋다.  

 


3.밤에는 절대 혼자 다니지 마라

혼자만의 휴가라도 즐거워야 한다. 밤에 밖으로 나가야 한다면 반드시 많은 사람들이 있는 장소로만 가고 한적한 곳은 피해야 한다. 평범한 현지인이라도 혼자 있는 여행자를 보면 강도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한다. 파티에 참석했다면 절대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취하지 말고, 모든 음료는 직접 주문해야 한다.

 

 

4.가짜 지갑을 지녀라

혼자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이 통용되는 조언 중 하나는 가짜 지갑을 지니고 다니라는 것이다.  이 가짜지갑에는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와 약간의 현지 화폐가 있어서,  강도나 도둑이 실제 지갑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짜 지갑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중요한 문서, 카드, 현급은 깊숙하게 숨겨야 한다.

 


5.옷은 최대한 현지인처럼 입어서 눈에 뛰지 않게 하라.

타고나 모습이나 얼굴색등을 바꿀 수는 없지만 옷은 관광객임을 최대한 덜 드러낼 수 있는 것으로 입는 것이 좋다.  관광객 패션은 사기꾼이나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 쉽다. 한국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화려한 등산복이나 “I Love XX” 같은 기념품, 카메라 등은 가방에 넣고, 길을 이미 알고 있는 듯 고개를 들고 걷는 것이 좋다.  가능하다면 가이드 북, 지도 확인은 호텔이나 커피숍에서 하는 좋다. 의도를 가지고 있는 당신이 길을 잃었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맘을 먹을 수 있다.

 

6.직감을 믿고, NO 라는 외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라.

뭔가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든다면, 당신의 직감을 믿고 하지 마라. 잠재적인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는 본능적인 직감을 잘 이용해야 한다.  무례할 수도 있지만 호의를 베푸는 사람에게 모두 다 승낙할 필요는 없다. 특히 택시 이용 시에 명심해야 된다.  반드시 평판이 좋은 회사의 택시를 예약하고 탑승전에는 미리 가격을 정해야 한다.

 


7.호스텔은 좋은 여행 동반자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혼자서 여행할 때 가장 명심할 것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가는 곳을 알리고, 본능을 신뢰하는 것이다. 뭔가에 대해 좋지 않은 느낌이 든다면 바로 멀리 할 필요가 있다.  혼자 여행을 하면서 만끽하고자 했던 그 자유로움을 즐겨야 한다. 하지만 혼자 여행 중에 외로울 때도 있고 친구가 그리울 때도 있다. 혼자 여행을 하면서도 전세계의 친구들을 만들 수 있는데 좋은 친구들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호스텔이다. 호스텔에서 흥미와 마음이 맞는 친구를 만나 여정이 비슷하다면 같이 여행을 할 수도 있다.   

 

 

제휴 링크를 통한 구매에 대해서 구매처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